자주묻는질문

answer
디스커버서울패스는 지정된 서울의 주요 관광지 입장기능과 충전식 교통카드 기능을 한 장의 카드로 구현한 서울관광마케팅이 개발한 신개념 관광 패스입니다.
answer
24시간권과 48시간권 두 종류입니다. 패스는 정해진 기간내의 관광지 무료 입장기능에 교통카드 충전금이 0원 상태인 카드이고, 필요할 때 관광객이 원하는만큼 편의점이나 지하철 등에서 충전이 가능합니다.
answer
1) 인천공항: 입국장 CU편의점 3개점, KEB하나은행 환전소
2) 서울시내: 명동관광정보센터, KEB하나은행 홍대지점 등
answer
① 관광지 입장은 관광지별 1회에 한하여 방문할 수 있으며, 첫 개시 후 24시간 또는 48시간 동안 이용 가능 합니다.
② Tmoney 교통카드 기능이 있어 필요한 금액을 충전하면 대중교통을 편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answer
- 교통카드 기능의 경우 별도의 유효기간이 없습니다.
- 입장권 기능의 경우 카드 후면에 표기된 발행월로부터 5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.
* 예: 2016년 6월 발행 카드는 2021년 5월 31일까지 사용가능
- 가급적 구입 후 바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(입장 가능 관광지 변동 및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음)
- 관광지를 한 곳이라도 방문하는 경우 첫 방문시간으로부터 24시간 또는 48시간 동안 유효하며, 이용 가능 시간이 지나면 관광지 방문 기능은 종료됩니다.
answer
- 디스커버서울패스는 공통권으로 청소년과 어린이용은 별도로 발행하지 않습니다.
answer
- 디스커버서울패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이용방법 안내부터 방문 가능한 관광지에 대한 소개까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. 구글 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‘디스커버서울패스’ 검색 후 다운로드 받으세요.
answer
- 네, 타인에게 양도 또는 선물이 가능합니다. 단, 정규 판매점 이외의 판매점에서 구입한 디스커버서울패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answer
- 구매 후 바로 사용도 가능하며, 유효기간 내에는 언제든 사용가능합니다.
answer
- 디스커버서울패스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을 위한 여행자 패스로 외국인만 구매가 가능 합니다.
- 판매시 신분확인을 할 수 도 있으니 여권을 지참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.
answer
- 환불도 가능합니다.
- 단,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, 포장을 뜯지 않은 상태로, T머니 및 관광지 입장기능 전부를 미사용 하고, 영수증을 지참했을 경우(조건 모두 충족 시)에만 가능합니다. (환불 장소: 명동관광정보센터)
answer
- 카드 분실시 재발급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.
answer
- 불가능합니다.
- 단, 관광지 방문 기능이 종료되거나 유효기간이 지난 카드도 Tmoney 충전을 통한 교통카드 기능은 이용 가능합니다.
answer
- 실물카드가 없는 경우에는 관광지 이용이 절대 불가능합니다. 관광지 방문시 반드시 실물카드 확인이 필요합니다.
answer
- 일반적으로 관광지에서 여권을 확인하지 않지만, 디스커버서울패스는 외국인만 사용하는 카드이므로 한국인의 사용이 의심되는 경우 여권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.
answer
- 아니요, 반드시 실물카드를 지참하여 매표소에서 방문인증을 받으신 후 입장권으로 교환하셔야 합니다.
- 일부 관광지의 경우 매표소의 줄이 매우 긴 경우도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.
answer
- 일부 관광지 매표소에서 디스커버서울패스 전용 매표라인 안내 표지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인기 있는 관광지의 경우 매표소의 줄이 매우 긴 경우도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길 추천 드립니다.
answer
디스커버서울패스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남은 유효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. 구글 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‘디스커버서울패스’를 검색한 후 다운로드하여 이용하세요.
answer
디스커버서울패스에 충전을 통해 공항버스 및 공항철도, 택시도 이용 가능합니다.
answer
네, 교통과 관광지 방문 일자가 달라도 이용 가능합니다. 다만 관광지 방문은 카드 유효기간 내에만 이용 가능합니다.
answer
- 잔액이 3만원 이하일 경우, 편의점에서 환불 가능. (환불수수료 500원)
- 잔액이 5만원 이하일 경우, 지하철 티머니서비스 센터에서 환불 가능. (환불수수료 500원)
- 잔액이 5만원을 초과하는 경우, 한국 스마트카드 티머니타운 방문.
answer
- 티머니(Tmoney)카드 자체의 고장으로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 명동관광정보센터로 내방하여 티머니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.
※ 명동관광정보센터: 서울시 중구 을지로2가 181 KEB 하나은행 본점 별관 1층
- 관광지 방문을 완료한 경우에는 고장카드를 회수하고 교통카드 잔액을 환불드립니다.
- 관광지 방문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고장카드를 회수하고 새 Discover Seoul Pass에 고객이 사용한 교통카드 잔액만큼 충전 후 교환해 드립니다.
answer
네, 티머니 카드로 이용 가능한 모든 한국 모든 도시의 버스, 지하철, 택시에서 이용 가능 합니다.
answer
-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3G, LTE, wifi 등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정상 작동 합니다.
- 인터넷 연결이 정상이라면 앱 삭제 후 재설치하고 시도해 보세요.
answer
지속적인 오류 발생시 개발사 ㈜트래볼루션 고객센터(ask@seoulpass.kr 또는 02-6264-1115)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.